기사 메일전송
고흥성공아카데미개최콰르텟엑스 조윤범 초청
  • 기사등록 2013-12-09 22:58:43
기사수정
 
고흥군은 오는 12월 19일 오후2시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음악계의 괴물'이라는 별칭을 가진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의 리더이자 바이올리니스트인 조윤범을 초청하여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이라는 주제로 제87회 고흥성공아카데미 강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기존의 강의 형식을 벗어나 클래식 음악을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진과 악보는 물론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활용하는 프리젠테이션과 함께 유쾌한 말솜씨로 강좌에 참여한 군민들을 서양 고전음악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정통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현악 4중주의 개념을 새롭게 개척하고 있는 젊은 연주팀 콰르텟엑스의 유쾌하고 파격적인 연주와 함께 역사 속 음악가의 삶과 에피소드를 통해 차분하고 점잖은 클래식 음악세계를 쉽고 흥미롭고 전달할 계획이다.

조윤범은 극동아트TV '콰르텟엑스와 함께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을 통해 음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클래식 애호가나 전공자들은 물론 클래식 음악을 전혀 모르던 사람들까지 흥분과 중독의 상태로 몰아넣기도 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뛰어난 언변과 글 솜씨로 한국일보 칼럼과 많은 월간지에 글을 연재했으며, 국내최초 인터넷 영화잡지 '플레이어' 창간, 페이지무비편집장, 악보출판사 '할무트' 설립, KBS1문화책갈피 진행 등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고흥성공아카데미 강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흥군청 평생학습사업소 평생학습담당(☎061-830-5867)에게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2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전남오픈마켓 메인 왼쪽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