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윤)은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콘서트가 오는 8월 18일부터 8월 29일까지 12일간 고흥동초등학교 봉황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국립중앙과학관이 전국 과학관의 우수한 전시콘텐츠를 발굴해 과학문화를 확산하고 청소년의 창의적 과학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과학콘서트는 대전·서울에 이어 우주항공수도 고흥에서 열리게 된다.
이번 ‘과학콘서트’는 해양이야기, 자연이야기, 첨단이야기와 함께 고흥 지역특수성을 반영한 ‘우주이야기’ 등 4대 테마로 진행할 계획이며, 신기한 바다 속 해양생물의 삶과 더불어 첨단과학으로 보는 미래여행 등 대부분 관람자가 직접 손으로 만져보거나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고흥지역 과학동아리 교사들을 중심으로 엮어가는 ‘우주이야기’속에는 모형로켓을 만들고 쏘아 올리는 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우주항공 프로그램이 펼쳐질 전망이다.
류동윤 고흥교육장은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넓은 이해와 과학적 소양을 함양 할 수 있는 기회을 제공하기 위해 국립중앙과학관의 과학콘서트를 유치했다"면서 "이번 과학콘서트 유치는 청정 자연환경이 조화를 이룬 고흥의 이미지, 그리고 우주항공교육과 연계한 시너지효과로 고흥뿐만 아니라 광주 전남지역의 과학문화 확산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남은 기간동안 우주항공수도 고흥에서 펼쳐지는 감동적인 과학콘서트를 위한 사전 준비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호남교육 (기사링크: http://www.ihopenews.com/news/12495 )
*방학중인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것입니다.
개막식: 2011.8.18(목) 14:30
전시기간 : 2011. 8.18(목) ~ 8.29(월)
전시장소 : 고흥동초등학교 봉황관
관람시간 : 오전 9:30~오후 6:00
휴관일 : 2011. 8.2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