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난 22일과 23일, 29일과 30일 총 2회차에 거쳐 직무교육과 기업탐방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청년센터와 협력하여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구직단념청년을 대상으로 개설된 니트특화과정 프로그램이다.
구직단념청년 총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첫날 직무교육을 통해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엑셀 작성방법과 활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취업로드맵 작성을 통해 자신을 분석하고 본인의 취업전략을 직접 수립한 후 발표하는 등 취업 준비의 방향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 진행되는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주)모람플랫폼 김종언대표의 특강을 듣고 현직자가 진행하는 멘토링에 참여하는 등 원하는 직무의 환경에 대해 질문하고 소통하며 참여자의 취업역량을 강화시켰다.
(주)모람플랫폼은 광주, 전남 지역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관련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으로 지역 관광기념품과 문화예술 굿즈 상품을 발굴하여 매장 운영 및 팝업스토어 기획을 진행하며,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위해 소비자들의 최대 접점을 늘릴 수 있도록 동명동과 충장로에 샵을 운영하고 있다.
김종언대표는 "마케팅은 다른 사람의 눈이 아닌, 내가 하고 싶은 마케팅이 무엇인지 본질을 생각하고 그에 가까워질수록 지속 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다"며 "본질에 집중할수록 외적인 것은 따라오는 것"이라고 전해 참여자가 진심을 가지고 꾸준함으로 결과를 만들어내도록 격려했다.
기업CEO특강 이후에는 현직에서 근무하는 강영근팀장, 송종근팀장과의 멘토링 시간을 통해 기획 분야와 마케팅 분야에 관련하여 질의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통하여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습득하는 등 참여자의 취업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이번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이어 다가오는 7월 2일을 시작으로 두 달여간 광주·전남 미취업청년 60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진행되는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80시간의 직무교육을 이수하고,4주간 기업이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팀별로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www.mdsarang.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3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