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63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천년의 빛 영광서 ‘팡파르’ - 영광 방문의 해 등 다양한 부대행사 볼거리 풍부
  • 기사등록 2024-04-16 13:15: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올해로 63회째를 맞은 전남도민의 체육 한마당이자 도내 가장 큰 축제인 전라남도체육대회가 17일부터 20일까지 ‘천년의 빛’ 영광군에서 나흘간 개최된다.


“뛰어라 ! 위대한 영광, 열어라 ! 희망찬 전남”이라는 구호 아래 열리는 이번 전남체전은 22개 시·군에서 7,314명(임원2,674, 선수 4,640)의 선수단이 참가해, 육상, 축구, 배구 등 22개 정식종목과 시범종목(족구), 개최지인 영광군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전시종목(게이트볼) 등 총 24개의 종목이 28개의 경기장에서 각 시·군 대표들이 고장의 명예를 걸고 경쟁을 펼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 2009년 제48회 대회 개최 이후 15년만에 영광군에서 개최되며, ‘성공·행복체전’, ‘안전·경제체전’, ‘문화·관광체전’, ‘화합·희망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광군에서는 이번 대회를 위해 영광실내수영장을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 시설 및 편의시설 개보수를 마쳤고, 선수단과 관광객들에게 영광군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환경정비, 숙박업, 음식업소 정비를 통해 선수단 불편을 최소화, 선수단과 관람객들이 즐길수 있는 다양한 시·군 홍보존, 부대행사존, 스포츠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도민 최대의 체육행사인 제63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천년의 빛 영광에서 개최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과 함께, 전라남도의 새로운 미래가 더욱 밝게 빛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도 “전남체육의 근간이 되는 도내 최대의 체육행사인 만큼 안전하고, 도민 모두가 즐길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22개 시·군 선수단 여러분 모두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제63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회식은 시·군별 선수단입장을 시작으로 의식행사(개회선언, 환영사, 기념사, 대회기 게양, 개회사, 축사, 체육인헌장 낭독, 선서)와 주제공연인 태권뮤지컬, 성화점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성화점화 최종 주자로는 영광이 고향인 은희석 전 서울 삼성 썬더스 감독이 나서며, 개회식 후 축하콘서트에는 다이나믹듀오, 다비치, 육중환 밴드, 요요미, 반가희 등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준비돼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2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