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학교급식 축산물 납품업체 위생점검 나선다 - 23일(월)~ 27일(금) 5일간 시민명예감시원 참여 합동 위생점검 및 수거검사 추…
  • 기사등록 2012-04-20 10:22:36
기사수정
 
서울시는 무상급식의 확대로 학교급식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학교급식 축산물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시민 명예감시원과 함께 민관합동으로 위생점검 및 수거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4월 3일 서울시교육청이 발표한 ‘서울학생행복지수’ 중 급식만족도(청결, 질, 양)가 초․중․고 모두 낮은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학교급식 축산물의 위생관리로 안전한 급식제공을 위해 급식 식재료 중 축산물을 납품하는 식육가공업, 식육판매업, 식육포장처리 업소를 대상으로, 시민단체 소속의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과 함께 민․관 합동 위생점검을 추진하게 되며 부정불량 의심 축산물에 대해 수거검사를 병행하여 학교급식 식재료의 안전성 신뢰도를 높이고자 기획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축산물 보존기준 위반, 고의적인 표시사항 위반 등 축산물위생관리 및 쇠고기 이력관리 등에 대해 중점점검하고, 수거한 제품은 한우유전자, DNA동일성, 잔류항생․항균물질 등을 검사의뢰하여 학생들의 건강상 위해요인을 사전 차단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축산물위생관리법’과 ‘소 및 쇠고기 이력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강력히 행정처분을 하고, 부적합 축산물 발견 시 유통행위 사전차단을 위해 즉시 압류․폐기하는 등 행정조치를 하게 된다.

한편, 김경호 복지건강실장은 “앞으로도 서울시는 학교급식 축산물 등 농수산물 납품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안전성 수거검사를 강화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먹을거리 제공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33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