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보행약자를 위한 자연친화 보행로 조성
  • 기사등록 2017-06-08 14:15:12
기사수정

 

[서울=전남인터넷신문] 김영삼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대방동 대림아파트 등 아파트 단지 및 숭의여중·고, 남도학숙 등 주거 밀집지역의 보행환경 개선공사를 완료하였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말 서울시 도로다이어트 사업으로 대방동 숭의여고 앞까지 도로를 줄이고 보도가 확장되었으나 이어지는 옹벽 구간에 대형 차량이 상시 주차되어 사고위험이 높고, 옹벽 위로 급경사 보행로가 설치되어 있어 보행자들의 불편이 컸다.


※ 도로 다이어트는 차량 공간을 보행 공간으로 환원하여 보행자 중심의 도로 공간으로 바꾸는 서울시 사업이다.

 

이에 보행약자의 민원이 증가하자 동작구는 구비 3억 원을 투입하여 보행환경 개선 공사를 실시하였다. 도로 재구획을 통해 기존의 3차로를 2차로로 축소하고, 폭 2m, 길이 210m 보도를 신설하였다. 옹벽상단에 83.5m의 녹지공간을 추가하여 자연친화적 보행공간을 조성하였다. 이밖에도 미끄럼 방지 포장, 안전울타리, 도로표지병(길 반짝이) 등 교통안전시설도 개선하였다. 주민과 학생들을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한 것이다.


대방동에 거주하는 이상민(33세, 남)씨는 “노량진 근린공원에 가면서 자주 지나다니던 길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바뀌어서 가족 산책로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오반교 도로관리과장은 “동작구가 도시구조, 교통패러다임의 변화로 보행중심의 도시공간으로 개편되고 있다”며, “더불어,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접목시켜 걷는 도시, 자연친화 도시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0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