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나라 발명품, 국제발명전서 금상 2점 포함 총 9점 수상 - 투툼 주식회사, 금상 포함 3관왕에 올라 - 전 세계 27 참가국 가운데 우수한 성적으로 전시회 마무리
  • 기사등록 2016-10-31 11:15:53
  • 수정 2016-11-01 10:52: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2016 독일국제아이디어·발명·신제품전시회(이하 독일 국제발명전)에서 우리나라 발명가들이 금상 2점 포함 총 9점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독일 국제발명전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독일 뉘른베르그 무역전시센터에서 열렸다. 27개국으로부터 568여점의 발명품이 출품된 이번 전시회에서 우리나라는 금상 2, 동상 2, 특별상 5점을 수상했다.

 

국내 발명품 중 특히 투툼 주식회사의 LED 안전 삼각대를 포함한 자동차용 매트가 금상을 포함해 이란발명협회장상, 대만걸출발명협회장상의 3관왕에 오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금상에는 광섬유를 이용한 온도 변화 감지장치 및 이를 이용한 온도변화 감지방법(한국남동발전), LED 안전 삼각대를 포함한 자동차용 매트(투툼 주식회사)가 선정됐다.

 

동상에는 스마트 플랜트 구현을 위한 수배전반 제어시스템(한국남동발), 부스터 펌프를 일체로 구비한 유압실린더(하이시스)가 선정됐다.

 

특별상에는 스마트 플랜트 구현을 위한 수배전반 제어시스템(한국남동발전), 광섬유를 이용한 온도 변화 감지장치 및 이를 이용한 온도변화 감지방법(한국남동발전), LED 안전 삼각대를 포함한 자동차용 매트(투툼 주식회사), 부스터 펌프를 일체로 구비한 유압실린더(하이시스)가 선정됐다.

 

한국발명진흥회 이준석 상근부회장은 이번 전시회가 대한민국 발명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우수 특허 기술을 세계시장에 진출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71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