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발명진흥회,‘아빠! 발명해?’ 프로그램 신설 - 아빠와 함께하는 발명 놀이터 - 5월 발명의 달, 5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
  • 기사등록 2015-04-23 20:04: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정식]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은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아빠와 함께하는 발명 놀이터 ‘아빠! 발명해?’ 프로그램을 신설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빠! 발명해?’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발명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실습형 발명 학습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가 팀을 이뤄 함께 목표를 달성해나가는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상호 간 유대감을 강화하도록 구성돼 있으며, 집에 돌아가서도 가족들과 발명 놀이를 이어가며 가족의 창의성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게 기획됐다.

 

3시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크게 이론 학습, 발명 실습, 완성품 체험 놀이의 순서로 진행되며, 매월 새로운 활동 주제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5월에는 △‘나만의 공룡을 복원시켜라!’를 주제로 공룡 화석 발굴, 내장기관과 형체 복원을 실습하는 프로그램 △‘나만의 경주용 차로 우승하기!’를 주제로 미니카의 제작과 튜닝, 주행 경기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열린다.

 

5월 과정은 5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에 역삼센터(한국발명진흥회 1교육장) 및 용산센터(나진산업(주) 무한창의협력공간)에서 실시하며, 지식재산교육원 홈페이지 (www.ipcampus.kr)에서 참가 가족을 선착순 접수 받는다.

 

문의: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교육원 02-3459-2921, ilsang@kipa.or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1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