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1회 전국체육대회' 진주종합경기장에서 개막
  • 기사등록 2010-10-06 14:58:49
기사수정
 
제91회 전국체육대회가 6일 진주종합경기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

이날 오후 5시 15분부터 '하늘의 소리'를 테마로 한 사전행사와 전국체전 홍보대사인 MC 강호동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진주시민 농악대 공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공식행사는 오후 6시 개식통고 및 팡파르에 이은 선수단 입장,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개회선언, 김두관 경남지사의 환영사, 대회기와 IOC기 게양, 박용성 대한체육회장의 개회사, 김황식 국무총리의 기념사 순으로 펼쳐졌다.

이에 앞서 이날 오후 12시 30분 진주성 내 진주박물관 광장 성화 안치대 앞에서 이창희 진주시장, 김두행 진주시의회의장, 진주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화 출발식을 개최하고 진주박물관→ 신안광장→ 10호 광장→ 천년광장→ 진주시청→ 공단광장→ 진주종합경기장 등으로 성화를 봉송하였으며, 오후 6시 50분 성화 점화에 이어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 전투를 재현한 '투혼의 역사' 등 식후행사가 40분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제91회 전국체육대회는 6일부터 12일까지 진주시를 비롯, 경남도내 18개 시․군, 63개 경기장에서 16개 시․도와 16개국 해외동포 선수단 등 2만5000여명이 참가, 육상, 수영, 축구 등 41개 정식종목과 당구, 산악 등 3개 시범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특히 주 개최지인 진주시에서는 남강유등축제를 비롯, 개천예술제․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진주실크박람회․전국민속소싸움대회 등이 열린다.

전국체전 기간 중에는 진주종합경기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운동장 주변 차량 출입을 통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3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