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지방기상청 발표, 제 20차 「날씨 프리줌(Pre Zoom)」
  • 기사등록 2025-05-22 13:51: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번 주 및 다음 주 이후 날씨 전망

 

주말까지 날씨 전망?(오늘 저녁까지 전남동부 비, 모레 남해안 새벽~오전 사이 비)

최근 우리나라는 남쪽에서 유입된 따뜻하고 습윤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습하고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였고, 서해상에는 매우 짙은 안개가 끼었습니다. 


오늘(22일)부터는 북쪽의 서늘한 공기가 내려오면서 다습한 공기를 남쪽으로 밀어내겠고 당분간은 우리나라 상공에 상대적으로 차고 건조한 공기가 머물겠습니다. 


따라서 주말(25일)까지 낮 기온은 평년보다 2~5도가량 낮겠고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25일(일)까지 아침기온은 12~17도, 낮 기온은 20~26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오늘(22일)은 따뜻한 공기와 서늘한 공기가 교차되면서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저녁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강수량은 5~10mm가 되겠습니다. 


또한, 24일(토)은 제주도 남쪽 해상으로 저기압이 통과하면서 새벽(00~06시)에서 오전(06~12시) 사이에 전남남해안에 5mm 내외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23일(금)은 고기압 가장자리에서 구름 많겠고, 25일(일)은 서해상에 고기압이 자리잡으며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음 주 날씨 전망?(대체로 맑거나 구름많은 날씨, 큰 일교차)

다음 주에도 우리나라 상공에 서늘한 공기가 머물면서 대체로 맑거나 구름많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특히, 밤에는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낮아지고, 낮에는 뜨거운 햇살로 일교차 크겠습니다. 기온은 아침기온은 12~17℃, 낮 기온은 22~28℃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해상 날씨 전망(오늘까지 짙은 바다안개)

해상에서는 북쪽의 서늘한 공기가 남하하는 오늘(22일)까지 서해상을 중심으로 바다안개가 짙게 끼겠고, 특히, 섬 지역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면서 이슬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해야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큰 기온편차 건강관리 유의)

기온의 편차가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신 기상정보 확인을 통해 기온변화에 따른 옷차림을 미리 준비하시는 등의 건강관리에 유의하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3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