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5월 20일(화) 보성공설운동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기초체력 증진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도모하고 육상 꿈나무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갑작스러운 우천으로 대회 일정이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참가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들의 깊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대회가 성공적으로 재개될 수 있었다.
경기는 학년별로 구분하여 80m, 100m, 200m 등 트랙 경기와 멀리뛰기, 높이뛰기, 포환던지기 등 필드 경기를 포함한 총 10여 개의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되었고, 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꾸준히 연습해 온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었다.
경기장에는 선수들의 힘찬 발구름 소리와 함께 서로를 향한 격려와 응원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았으며, 좋은 기록이 나오면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모습은 순위를 떠나 스포츠를 통해 배우는 아름다운 우정과 존중의 가치를 느끼게 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준 학생들과 헌신적으로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대회가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서로 경쟁하며 배우는 과정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과 건강한 인성을 기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