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2025년 출생장려 표어 공모전 개최 - ‘저출생 문제 함께 고민하고, 희망찬 미래 함께 만들어가요’ - 최우수상 50만 원 등 수상자 총 3명 선정…수상작은 공식 홍보물에 활용 예…
  • 기사등록 2025-05-19 15:57: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양시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2025 광양시 출생장려 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응모 기간은 5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이며,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 형식은 띄어쓰기를 제외한 30자 이내의 간결하고 함축적인 문장으로, 결혼·임신·출산·육아·가족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포함해야 한다. 다자녀 가정의 장점과 긍정적 가치, 저출산 해결을 위한 고민과 실천 등 저출생 극복 관련 내용이라면 자유롭게 표현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응모 기간 내 네이버 폼(https://naver.me/G28WDUdc)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이메일(chaso97@korea.kr)로 표어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광양시 관계 공무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아 진행하며, 최종 수상작은 오는 6월 중 발표된다. 수상자는 총 3명으로,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상 1명에게는 30만 원, 장려상 1명에게는 20만 원의 광양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선정된 표어는 시의 각종 홍보물, 현수막, 인쇄물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광양시보건소 출생보건과 출생지원팀(☎061-797-4758)으로 하면 된다.


이향 광양시 출생보건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가족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이 공모에 참여해 가족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태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