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의회, ‘고흥군 인구 증가 위한 정착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고흥군의회 인구소멸 대응 연구회’ 연구활동 개시 … 향후 추진 방향 및 …
  • 기사등록 2025-05-19 11:04: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의회(의장 류제동) 의원연구단체인 ‘고흥군의회 인구소멸 대응 연구회(대표 박경석 의원)’는 지난 15일, 소회의실에서 ‘고흥군 인구 증가를 위한 정착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고흥군의회 인구소멸 대응 연구회 박경석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사진/고흥군의회 제공)

‘고흥군의회 인구소멸 대응 연구회(대표 박경석, 김준곤·김미경·김재열·박규대·고건 의원)’는 고흥군이 직면한 인구감소 및 지역소멸 위기의 실태를 분석하고, 실효성 있는 대응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대표 의원인 박경석 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용역 수행사 연구진이 참석하였으며, △고흥군 인구 구조 및 인구정책 추진현황 △고흥군 노인 및 청년 세대의 상생 방안 마련의 필요성 △관계인구와 정착인구를 늘리는 경관 재구조화 사업 등 주요 정책 과제를 중심으로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연구회 대표 박경석 의원은 “현재 우리군은 인구소멸 위험지역이라는 엄중한 현실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무엇보다 고흥군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는 경제 기반 마련이 핵심”이라며 “특히 청년층의 소득 증대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창업 지원 등 지역 맞춤형 경제 활성화 전략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연구회 활동을 통해 단기적 대책을 넘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와 장기적인 인구 선순환 구조 구축을 목표로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연구회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의원 간담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 등을 통해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한 체계적인 활동을 이어간대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0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