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이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한 달간 ‘2025년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공단에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여수시민 및 관내 대학생, 여수시 내・외 기자단으로 활동 중이거나 SNS・블로그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자이다. 단, 현장 취재 및 월별 대면 간담회 참석이 가능한 자에 한하며, 최종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시민기자단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활동하며,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의 주요 사업과 시민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하여 본인의 SNS 및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또한, 매월 간담회를 통해 취재 주제를 제안하고 콘텐츠 제작 방향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활동혜택으로는 시민기자단 위촉장 및 활동 수료증 발급, 소정의 원고료 지급, 그리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금이 별도로 제공된다.
김유화 이사장은 “시민의 시각으로 공단의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고,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이번 기자단 운영의 핵심”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시민기자단 지원은 네이버폼(https://naver.me/FINZY0qh)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기획혁신부(☎061-662-822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