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 확대 시행 - 고지서 기다릴 필요 없는 납세 환경 구축… 편리한 세정 서비스 기대 - 카카오톡·네이버 통해 실시간 확인·납부 가능… 건당 500원 세액공제 혜택…
  • 기사등록 2025-05-12 15:16: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양시는 납세자의 편의 증진과 스마트한 세정 시스템 구현을 위해 ‘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는 기존 종이 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앱(카카오톡, 네이버)을 통해 지방세 고지서를 수령하고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지 내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중에서도 납세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확대 시행에서는 카카오톡 및 네이버 등 시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플랫폼 중심으로 고지 체계를 구축하고, 모바일 전자고지 신청 URL을 QR코드로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전자고지 신청이 가능한 세목은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등록), 자동차세 연납(신고분), 6월·12월 자동차세, 7월·9월 재산세(건물, 토지, 주택), 8월 주민세다. 자동차세 연납을 제외한 세목에 대해서는 고지서 1건당 500원의 세액공제 혜택도 제공된다.


광양시는 이번 모바일 전자고지 확대 시행을 통해 종이 고지서 발송에 따른 예산 절감은 물론, 납세자의 편의성과 지방세 체납률 감소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기 광양시 세정과장은 “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는 납세자 중심의 스마트한 세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모바일 고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보다 편리한 납세 환경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4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