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 여성학실천대학”참여자 모집
  • 기사등록 2025-03-12 08:54: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여성가족재단은 지역 내 여성주의 전문성 향상과 성평등 의식·문화 확산을 위한 여성학 전문과정 “2025 여성학실천대학”을 오는 4월 1일(화), 19시 온라인으로 개강한다.


여성학실천대학은 7년째 운영하는 과정으로 여성·가족 분야 재직자 및 활동가, 일반 도민 등 1,411명이 참여하였다. 젠더 관련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각 분야별 전문강좌를 운영했던 기존 방법에서 변화를 시도하여 올해에는 여성주의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운영방법을 변경하였다.


4월에는 ‘우리는 평등할까’를 주제로 엄혜진 교수(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의 강의가 있다. 도민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여성주의 도서 저자와의 만남을 지역 도서관, 작은 서점 등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여성학실천대학’도 운영할 계획이다. 7월에는 ‘여성주의 연구 읽기’를 주제로 연구자를 초빙하여 변화하는 시대의 새 흐름을 함께 학습할 예정이다.


참여자 수료율 향상을 위해 4월, 7월 과정을 모두 수료한 참여자에게는 여성주의 연구읽기 선정도서인 「디지털 시대의 페미니즘」 도서를 증정할 계획이다.


성혜란 원장(전남여성가족재단)은 “벌써 7년째 접어든 여성학실천대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이론으로만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과 연관된 다양한 여성주의 이슈를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고, 다시 우리 삶에 적용시켜보는 새로운 과정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언제나 도민의 일상이 다양성을 존중하는 평등한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93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