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공고, 새해 첫걸음부터 나눔으로 시작 - 사랑 나눔 활동으로 이웃과 따뜻한 연초 맞이
  • 기사등록 2025-01-07 17:53: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대원)는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며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있다. 


지난 1월 4일(토) 여수공고 교사와 학생들은 동문동 일대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 쌀 400kg을 비롯해 콘프레이크, 라면, 김 등 간편 식품과 생활용품을 직접 전달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사랑 나눔’ 봉사활동은 해마다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1학년 주○빈 학생은 “처음으로 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는데, 단순히 물품을 전달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어르신들과 짧게나마 이야기도 나누고, 쌀도 전달하면서 마음이 훈훈해지고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나눔의 기쁨을 더 자주 경험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공고는 매년 연말 연초 ‘사랑 나눔’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교감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에게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고 올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대원 교장은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나눔 이상의 성장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배운 배려와 공감이 앞으로 이웃과 사회를 이해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 믿는다. 여수공고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학교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4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