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주소정책 추진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되며 무안군 주소정책 우수성 입증
  • 기사등록 2024-12-23 17:23:33
기사수정

무안군(군수 김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주소정책 업무유공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 수상과 부상으로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군수실에서 진행된 주소정책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념사진

무안군은 지난해에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으며 주소정책 분야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무안군 주소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Image caption

주소정책 우수기관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주소정책 업무추진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심사하여 선정된다.


무안군은 평가에서 ▲보행자 안전 및 사고 대응을 위한 숲길·산책로 도로명부여 및 주소정보시설 설치 ▲관내 주요관광지 내 특색있는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다양한 도로명주소 홍보활동 추진 ▲초등학교 대상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교육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지점번호판 확충 등 다양한 주소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무안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주소체계 고도화 및 주소 기반 혁신산업 창출 공모사업에서‘자율주행 로봇배송 실증’분야 선도 지자체로 선정돼 롯데아울렛 남악점에서 이동약자 쇼핑지원 자율주행 로봇배송 실증 시연을 성공리에 마무리했으며, 신기술을 접목한 주소체계 고도화에 적극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산 군수는 “주소 정책은 단순한 주소의 기능뿐만 아니라 AI, 자율주행, 드론 등 첨단 산업과 연계하여 교통, 물류, 생활지원, 재난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적용되고 활용될 것”이라며 “무안군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주소정책으로 선진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3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