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 (예비)마을기업 24개소가 참여한 “자체발光 마을기업 스토어”가 많은 시민들의 참여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광주 YMCA 1층에서 나흘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충장축제에 방문한 광주시민들에게, 마을기업의 우수제품 및 체험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아울러 마을기업 제품 개발·개선 사업 결과물을 전시하여 많은 이들에게 마을기업의 뛰어나 성과를 홍보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24개의 (예비)마을기업들이 참여 하였으며, 공예품(목공·가죽·페브릭), 제과·제빵, 꽃차,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과 가면 만들기 체험, 채색놀이 체험, 머그컵 프린팅 체험등 어린이 및 가족들을 위한 체험을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행사 기간 동안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발길이 잇따랐으며, 특히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준비된 체험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여 나흘간 8,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또한 마을기업 개발·개선 사업에 참여한 11개소의 결과물(LED 무드등, 은공예 괄사, 목재 화분, 충장로 미스트, 발효식초, 막걸리 등)을 전시하여 시민들에 선보였고, 이를 통해 마을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우수성을 알렸다.
마을기업들이 모여 진행한 이번 행사는 방문객들의 많은 호응에 힘입어 약 5,500여 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마을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 성장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2024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만큼 추후에도 광주광역시 마을기업들의 제품 및 서비스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
참여 (예비)마을기업 목록(24개소):
공하나협동조합 / 광산여기협동조합 / 나무로협동조합 / 나무창작소협동조합 / 남도청년보부상협동조합 /동명어울림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 마을카페 남동풍(주) / ㈜무등산행 / 매화락협동조합 / 바이오씨앗협동조합 / 빛고을공예협동조합 / 본들래협동조합 / 삼도블루스협동조합/ 살랑가협동조합 /숲또래협동조합 / 오방협동조합 / 연극마을문화공동체협동조합 / 예쁜손공예협동조합 / 충장45마을협동조합 /㈜청춘드림 / 푸른도시원예협동조합 / ㈜한누리꽃담 / 협동조합 잇고 / 협동조합 만들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