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지방조달청(청장 김종열)은 26일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에서 광주·전남지역 조달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2024 하반기 광주전남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전남 지역의 혁신기업 10개 사와 16개 수요기관 담당자가 참석하였으며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제도 안내 및 혁신제품 홍보와 구매상담 등이 이루어졌다.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은 조달청이 자체 예산으로 혁신제품을 구매하여 수요기관에 제공하는 제도로써 그동안 혁신제품으로 지정되고도 수요처를 찾지 못해 시범구매제도를 활용하지 못한 지역 내 혁신기업이 다수 존재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상담이 이루어진 혁신기업과 수요기관은 2025년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에 같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 혁신제품 제도 : 공공부문이 혁신제품의 첫 번째 구매자가 되어 기술혁신 및 초기시장 창출 등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공공서비스 질을 개선하는 정책
김종열 광주조달청장은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는 지역 중소기업과 수요기관 간 교류를 통한 상생·협력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한 우수한 지역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