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9월 20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 기사등록 2024-09-13 13:26: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이 9월 20일부터 인플루엔자 생애 첫 접종 어린이 대상을 시작으로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바이러스 변이가 잘 일어나 매년 새로운 바이러스가 유행함에 따라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 면역 획득을 위해 2회 접종이 필요한데 대상자는 생후 6개월 이상~9세 미만 소아 중 생애 첫 인플루엔자 접종을 하는 어린이이다. 


 1회 접종 대상자는 과거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력이 2회 이상 있는 생후 6개월 이상~13세 어린이(2011.1.1. ~ 2024.8.31. 출생자)이다.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는 보건기관과 위탁의료기관에서 9월 20일부터, 어린이 1회 대상자 및 임신부는 10월 2일부터 접종이 시작된다. 


 임신부의 경우 인플루엔자에 감염됐을 시 일반인에 비해 합병증 위험이 크고 임신 중 접종 시 항체가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전달되어 예방접종을 할 수 없는 6개월 미만의 어린이에게도 효과가 있어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다.


 임신부는 임신 주수와 상관없이 접종할 수 있으며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산모 수첩, 임신 확인서, 임신 진단서, 의사 소견서 등을 별도 지참해야 한다.


 그 외 어르신, 성인 접종은 위탁의료기관에서 10월 11일, 보건기관은 10월 28일부터 실시된다. 

 접종은 별도의 예약 없이 이뤄진다. 


 접종비는 어린이와 임산부, 어르신은 무료이며 14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은 유료이다.


 예방접종은 보건의료원, 12개 읍면 보건지소, 18개 보건진료소, 19개 병의원에서 가능하며,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https://nip.kdca.go.kr)를 통해 접종 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5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축구․패러글라이딩 종목 유치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