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바 매칭 플랫폼 ‘동네알바’, 취업준비 알바생에게 100만원 쏜다! - 취업준비와 아르바이트 병행하는 알바생 응원 이벤트, 1등 100만원·특별상 1… - 동네알바 가입하는 사람인 회원 대상, 자기소개 및 선정돼야 하는 이유 작…
  • 기사등록 2024-09-10 08:33: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지역 기반 아르바이트 매칭 플랫폼 동네알바(대표: 이정희)는 ‘취준 알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취업준비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는 알바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과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실제로 사람인이 취업준비생 35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절반가량(46.2%)이 취업준비 비용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 등 경제활동을 한다고 답한 바 있다.

오는 15일까지 사람인 회원이면서 동네알바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이면 누구나 앱 상단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기소개 및 선정돼야 하는 이유를 작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설득력 있게 작성하면 좋으며, 이벤트를 공유하거나 동네알바로 주변 아르바이트에 지원할수록 당첨 가능성이 높아진다.

1등에게는 응원의 뜻을 담은 알바비 100만원을 증정한다. 특별상 3명도 선정해 의상 구입 등 취업 준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0일에 동네알바 앱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동네알바 관계자는 “취업준비와 아르바이트를 함께하며 자칫 지칠 수도 있는 청년들에게 힘을 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꿈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취준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라잡이 운영하는 동네알바는 알바생과 사장님이 거주 또는 활동하는 지역을 기반으로 일자리를 추천해주는 매칭 플랫폼이다. 알바생의 프로필을 알바생 근처의 사장님이 검토하고 일자리를 제안해 빠르고 편리하게 서로 연결된다. 


동네알바는 지난해 7월 사람인이 인수한 이래 개인 및 기업 회원 신규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3%, 31% 증가하고, 분기 평균 MAU는 145% 늘어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5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