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81관왕을 거머쥔 단편영화 ‘ㅔ’(연출/각본:신성훈 감독)가 오늘 31일 왓챠에서 선공개 한다. 약2년 만에 영화 팬들과 만나게 됐다.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지난 2022년 10월부터 미국 할리우드 영화제 ‘할리우드 블루버드 영화제’에서 ‘베스트 감독상’ 과 ‘베스트 드라마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81관왕을 휩쓸면서 한국영화의 작은 울림을 주며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아왔다.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실화바탕의 이야기로 제작됐다. 뇌성마비 장애를 가진 민규와 중증 장애를 가진 미숙의 애틋하고 로맨틱한 이야기에 더불어 ‘짜장면’ 이라는 음식 하나로 둘의 사랑이 시작되되는 이야기다.
지난 30일(어제)에는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미리보기가 공개되자 많은 이들이 더욱 더 관심을 갖게 됐고 극장 상영은 취소 됐지만 OTT플랫폼에서라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제작사는 배급사와 최선을 다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됐다.
주연 배우로 열연한 이해인 배우와 김태성 배우 외에도 현영, 임호, 이태성, 성유빈, 김이정이 재능기부로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6월부터 티빙, 웨이브, BTV, KT, 넷플릭스 등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이어 최근에는 해외 영화제 ‘걸리 국제 영화제’에서 베스트 작품상을 수상하면서 81관왕을 거머쥐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6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