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구의 날 소등행사 캠페인
  • 기사등록 2024-04-27 09:55: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청소년들이 집에서 오후 8시부터 10분동안 소등행사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구의 날 기념 전세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소등행사 캠페인의 참여율을 높이고, 청소년들이 환경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렸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청소년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고 작은 탄소중립 생활실천에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것에 깊은 의미를 두고 싶다.” 라고 말했다.

 

초등 6학년 라온반 박O규 청소년은 “잠깐이지만 10분 소등을 하는 효과가 지구에게 큰 도움이 된다니 매년 참여하고 싶어요. 지구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재활용 잘하기, 안쓰는 플러그 뽑기 등 다양한 활동을 일상생활에서 열심히 실천해보려고 해요.”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 진로체험,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62-710-0926)

 

2019년 4월 개관한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2022년 여성가족부 장관상,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우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광주광역시상 및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등 20관왕을 수상하였으며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 운영 중인 청소년 수련시설이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3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