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진로체험지원센터, 꿈과 끼를 살리는 진로교육은 나주교육의 핵심! - 진로담당교사 2022 개정교육과정 진로연계교육 연수 운영
  • 기사등록 2024-04-04 09:46: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3일  관내 중학교 진로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진로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박나실 부연구위원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진로연계교육 강의 광경(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체공) 

이번 연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의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과 학생주도적인 진로개발 역량 함양 진로교육’을 주제로 한 강연과 진로교육 담당자 네트워크 구축 및 진로교육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안정적 진로교육 지원에 관한 협의회를 동시 운영했다.


협의회에서는 미래사회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진로 발달 수준에 따른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방안 논의와 학교 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한 의견공유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진로담당 김 모 교사는 진로교육을 전교과에서 진로연계교육을 할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지역 내 공공기관과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을 구성하도록 지원해준다고 하니 학생들의 진로 계발활동을 더욱 더 강화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소감을 말했다.

김윤영 장학사의 진로상담교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형 진로진학프로젝트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진로담당 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교육이 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한데, 진로교육은 바로 우리 학생들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학교교육의 중요한 한 부분이다. 그리고 나주교육이 지향하는 교과 연계 진로교육이야말로 프로젝트의 핵심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나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컨설팅 및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인 나주혁신도시공공기관 진로투어를 5월에 운영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1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