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지난 14일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여성대상’ 이 개최됐다. 이날 종교부문에 김종숙 특임교수 겸 (재)국제모델협회문화예술위원회 민속전통문화예술 조직위원장과 군자봉굿당 이정숙 당주가 종교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종숙 교수는 대한민국다문화예술원 민속전학과 특임교수로도 왕성하게 활동 하고 있다. 이정숙 당주 또한 군자봉굿당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 하고 있다.
‘군자봉굿당’ 은 전국에 있는 무속인들이 신 내림 굿과 기도, 천도제 등 할 때 많이 찾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한국은 물론 이미 중국에서도 기운이 좋기로 소문난 명당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정숙 당주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24년간 굿당을 운영하면서 정말 너무 많은 사연을 가진 무속인들을 만났고 눈에 띄지 않게 봉사와 기부를 실천해오기도 했는데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되어 매우 감사하다’ 고 전했다.
김종숙 무속인 역시 ‘특임교수와 (재)국제모델협회문화예슬위원회 민속전통문화예술 조직위원장으로서도 활동을 하고 있는데 값진 상을 주셔서 매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살아가겠다’ 고 전했다.
한편 이정숙 당주는 남편과 함께 휴먼 다큐멘터리 영화 ‘군자봉굿당’에 출연할 예정이며 이 영화는 OTT플랫폼을 통해 배급을 하고 전 세계 해외 영화제에 출품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0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