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청년정책이 달라진다”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 복지·문화, 일자리, 교육, 주거, 참여·권리 5대 핵심 분야 도출 - 기본계획 수립 후, 연차적 시행계획 맞춰 정책 시행
  • 기사등록 2024-01-08 14:38: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은 8일 군청 상황실에서 장흥군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천영 부군수와 실과소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장흥군은 청년 실태조사 및 심층면접(FGI), 청년정책 추진현황·내외 청년정책에 대한 비교·분석을 통해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1차적으로 도출해낸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연말 개최된 중간 보고회 및 청년발전협의체 2차 간담회 등을 통해 나온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해당 내용을 수정·보완하였다.

 

최종보고서에는 ▲복지·문화(안전하고 즐거운 일상 보장▲일자리(도전과 기회 보장▲교육(발전에 대한 가능성 보장▲주거(걱정없이 살 수 있는 주거권 보장▲참여·권리(청년이 직접 수립하는 정책) 5대 핵심 분야 15개 주요 과제로 정책 방향을 제안했다.

 

최종보고회 참석자들은 청년 일자리 사업 확충설문조사 직업별 분석청년통계 신설전남 청년 마을로 플러스 프로젝트 사업 등 추진사업 반영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천영 부군수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할 실마리는 청년들에게 있다,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생활 할 수 있도록 일자리주거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청년 맞춤형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장흥군은 용역 보고서가 완료되면 장흥군 청년발전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장흥군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연차별 시행계획에 착수할 예정이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5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