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내년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확대 모집 - 18일부터 27일까지 해당읍면사무소에 신청해야 - 역대 최대 예산 144억 원 투입, 민선 8기 공약 이행!
  • 기사등록 2023-12-18 13:53: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어르신이 가장 살기 좋은 고흥’을 만들기 위해 역대 최대 예산인 144억 원을 투입해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확대·모집한다.

일자리 종사 어르신(이하사진/강계주 자료)

고흥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이 44%로 노인 일자리 수요는 어느 지자체보다 많고, 갈수록 노년층의 사회, 경제적 활동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대기자 없는 노인 일자리사업’ 민선 8기 군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지난해 대비 국·도비 24억 5천만 원을 추가 확보해 일하고자 하는 모든 어르신이 일할 수 있는 노인 일자리를 추진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3개 부문이며, 신청 자격은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의 경우 고흥군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고, 시장형의 경우는 만 60세 이상 고흥군 거주 어르신이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나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정부 부처나 지자체가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신청할 수 없고 의료급여, 교육급여, 주거급여 수급자는 신청이 가능하다.


공익형 노인 일자리 분야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18일부터 27일까지 7일간(공휴일 제외) 주소지 읍·면사무소(맞춤형복지팀)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시장형과 사회서비스형은 고흥 시니어클럽과 고흥군 노인복지관, 고흥군 노인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공영민 군수는 “‘일자리가 가장 큰 복지다’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며 앞으로도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일자리 개발에 힘써 모든 어르신이 일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9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여성 40억의 힘, 평화를 열다"… IWPG 글로벌 4국 ‘4.26 세계여성평화의 날’ 6주년 기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여성 40억의 힘, 평화를 열다"… IWPG 글로벌 4국 ‘4.26 세계여성평화의 날’ 6주년 기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축구․패러글라이딩 종목 유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