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봉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We fly’, 광주동물보호소 기부
  • 기사등록 2023-09-18 13:41: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 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소속 동아리인 우리 날다 ‘We fly’ 가 지난 92일 광주동물보호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애견인이 증가 할수록 유기견 문제가 심각해지는 것을 알리기 위해 네임택 키링을 직접 제작하여 마을 축제, SNS 등으로 판매한 수익금을 광주동물보호소에 기부하였다.


‘We fly’는 사회 문제 및 이슈에 대한 캠페인활동과 함께 관련 물품을 제작하여 판매한 수익금을 기부하는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동아리이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은 청소년 스스로 봉사활동을 계획준비실행하는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을 일컫으며올해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주제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상반기에는 직접 천 구매하여 재단하고 바느질 한 면 생리대와 파우치를 제작·판매 했으며보호 종료되는 청소년들이 자립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신애원에 기부하였다.


나유정(19)청소년은 재능기부도 하고 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뿌듯하고 보람이 된다’ 고 말했다.


정채희(19청소년은 정해진 봉사활동이 아닌 우리가 직접 계획준비실행하는 봉사활동이라 우리가 주도적으로 할 수 있어 좋다고 활동 소감을 남겼다.


한편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 및 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7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  기사 이미지 포토1 - 물 위에 동백 꽃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