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 맛집 ‘소문난 건강한상’ 메뉴개발 교육생 모집 - 9월 11일까지 외식업 종사자, 창업준비자 20명 내외 모집 - 지역 특산물 활용 현장적용 메뉴개발 교육 추진
  • 기사등록 2023-08-29 11:40: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이 9월 11일까지 장흥 맛집 소문난 건강한상’ 교육생을 20명 내외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흥 맛집 교육은 지속발전 가능한 지역 대표 맛집 육성과 식문화리더 양성을 위해 추진된다.

 

교육에서는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장흥의 대표 메뉴를 개발하고전문 외식업소에 기술전수가 이뤄진다.

 

장흥군은 이색적인 맛집을 육성하여 장흥만의 맛집 로드를 구축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장흥군 소재 외식업 종사자 및 창업준비(희망)자다.

 

선정된 교육생은 9월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 8회에 거쳐 대표 특산물인 소고기 등을 활용한 건강한상 차림 기술 전수 이론실습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2023년 남도음식명인으로 선정된 정남진발효누리 김정숙대표가 총괄 운영한다.

 

우수 수료자는 개발메뉴 현장적용을 위한 개별 컨설팅을 추진해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맛집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장흥 맛집 육성의 견인책으로서 외식문화 발전과 더불어 맛집관광 활성화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장흥만의 독보적인 맛집을 육성하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모집공고문은 군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며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061-860-6511~13)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58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군, 바다 내음 솔솔 ‘파래’ 내려 앉은 득량만
  •  기사 이미지 보성 초암정원, 애기동백 꽃길에서 만나는 겨울의 정취
  •  기사 이미지 눈 쌓인 노고단 탐방로 현재 상황?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