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 물축제’ 예정대로 7월 29일 개막 ‘가닥’ - 24일 장흥군, 축제추진위 긴급 회의 후 개최 결정
  • 기사등록 2023-07-24 14:21: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제16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예정대로 7월 29일에 개막한다.

 

정남진장흥물축제추진위원회는 24일 물축제의 개최 여부를 놓고 긴급회의를 열고 이 같은 결론을 내렸다.

 

장흥군과 정남진장흥물축제추진위원회는 최근 많은 비로 전국적인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물축제를 예정대로 치를 지 고심에 빠졌다.

 

장흥군과 축제추진위는 물축제의 개최취소축소 등 여러가지 방향을 놓고 논의를 진행했다.

 

회의 결과 지역민과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축제를 개최하자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았다.

 

축제를 강행할 경우 비난 여론취소할 경우 예산 손실과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한 결론이다.

 

축제추진위원들은 축제를 예정대로 개최하더라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올해 축제 수익금을 수해복구 지원금으로 기부하자고 뜻을 모았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매년 40~50만 명의 관광객과 300억원의 지역경제효과를 이끌어 내는 장흥군 대표 축제다.

 

장흥군은 지역민에게 미치는 영향과 최근 국내 분위기를 감안해 조심스러운 방향으로 축제를 개최할 방침이다.

 

주재용 물축제 추진위원장은 최근 수해로 어려움을 당한 모든 분들께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 “예정대로 축제 개최를 결정함에 따라 앞으로 보다 안전하게 축제를 추진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3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i>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