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고흥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창립총회 - 주민이 도시재생의 사업 발굴, 아이디어 제시 참여
  • 기사등록 2023-06-13 13:26: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12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위원 31명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고흥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고흥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창립총회’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고흥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고흥읍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주민, 소상공인 등이 직접 도시재생을 기획하고 사업 시행 과정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자율적인 민간조직이다.


이날 위촉된 31명의 위원들은 평소 지역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고, 봉사 정신이 있는 주민들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이들은 도시재생 관련 교육과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마을기업․협동조합 등 다양한 발전적 조직으로 협의체 전환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편, 고흥군은 앞서 2019년도부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해 기초 및 특화 교육을 실시해 총 90명의 주민들이 도시재생 마을 리더로 성장하는 첫 걸음 기반을 마련해왔다. 이번 주민협의체 창립총회를 계기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지원 요청 및 정보 공유 등 체계적인 도시재생 활동이 이어지게 된다. 


공영민 군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주민들의 삶과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만큼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은 사업의 성패를 가늠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의 주체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 여러분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승완 센터장은 “주민협의체 회원들이 공동체 활동을 통한 주민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사업 발굴과 아이디어 제시 등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