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25일부터 ‘상반기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교육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18일까지 ▲농식품 가공 기초 ▲창업절차 ▲마케팅 ▲실습 등 5가지 주제로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신청 자격은 여수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가공을 희망하는 시민이다.
희망자는 오는 25일부터 6월 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접수는 20명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 외 사항은 여수시(www.yeosu.go.kr) 또는 농업기술센터(www.yeosu.go.kr/agr)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진흥과(☎061-659-44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농업의 새로운 소득창출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여수시를 대표할 수 있는 가공상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지도 등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1년부터 추진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은 지난해까지 기본, 심화 2개 과정이었으나 올해는 핵심주제로 1개 과정으로 통합, 수강시간을 단축해 교육생의 부담을 완화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0656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