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친절 행정서비스에 대한 인식변화 유도와 상황별 민원 응대 능력향상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공직자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해 민원 만족도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공무원 친절·청렴 교육중
이번 공무원 친절·청렴 교육은 기존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강사가 직접 사무실을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순회 대면 교육으로 오는 31일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친절 ON! 청렴 ON!” 무안군, 찾아가는 친절·청렴 순회 교육 추진
교육 주요 내용은 특이상황별 민원 응대 요령, 고객과의 첫 만남 및 전화응대 잘하는 법, 민원인과의 마음을 여는 대화법 등 대면교육과 모니터링까지 동시에 실시하여 생동감 있는 현장 밀착형 교육 진행으로 공무원들이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번 친절교육과 더불어 올해 종합청렴도 평가 향상을 위한 감사부서의 청렴 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청렴 무안 만들기에 더욱 한 걸음 다가서게 되었다.
무안군은 순회 교육이 마무리되면 교육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전 직원 대상 집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앞으로 전화응대 모니터링과 사후교육까지 실시하여 민원 친절·청렴 서비스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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