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주민참여예산·보조금관리위원회 합동 연수회 개최 - 위원과 공무원들의 전문성 강화는 물론 위원 간 원활한 소통의 장을 위해 …
  • 기사등록 2023-05-22 15:21: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주민참여예산 및 보조금관리 위원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합동 연수회를 개최했다.


무안군, 주민참여예산·보조금관리위원회 합동 연수회 개최

이번 연수회는 주민참여예산위원과 보조금관리위원,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군 재정 현황에 대한 설명부터 주민참여예산과 보조금 심의에 대한 심도 있는 연찬으로 위원들의 자치역량강화와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하기 위해 개최했다. 


강건선 기획실장은 “이번 연수회는 위원과 공무원들의 전문성 강화는 물론 위원 간 원활한 소통의 장을 위해 기획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한정된 예산을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곳에 쓰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에 따르면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발굴되어 올해 예산에 반영되어 추진되는 사업은 무안읍 남산둘레길 조성 등 14건에 12억 원이며, 향후 권역별 예산학교와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설명회를 개최하여 7월 31일까지 내년도 대상 사업도 꼼꼼히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0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축구․패러글라이딩 종목 유치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