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2023년 5월 5일(금), 어린이날 101주년을 기념하여 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YMCA 어린이날큰잔치 추진위원회(위원장 강광남)가 주관한 ‘제27회 어린이날큰잔치’는 「꿈과 생명·평화를 담은 어린이가 Green 어린이날」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행사는 우천으로 인해 하당청소년문화센터로 장소를 옮겨 진행되었다.
코로나로 4년 만에 개최하게 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식전공연, 축하공연, 어린이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 체험행사 순으로 다채롭게 이어졌다.
키즈밸리댄스, 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에 이어 오전 11시부터 기념식이 진행되었다. 이 후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위키드Y-어린이 장기자랑이 펼쳐졌으며 어린이들이 꿈, 생명, 평화의 소중함을 새길 수 있도록 에코존, 평화존, 드림존, 플레이존 4가지 테마별로 40여개의 무료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강광남 추진위원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환경과 평화 감수성이 향상되고 가족과 함께 지구시민의 감수성을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9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