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개별·공동주택가격 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 기사등록 2023-04-28 17:04: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17,549호 및 공동주택 17,605호에 대한 주택가격을 공시하고, 2023년 4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결정 가격에 대한 이의신청을 신청받는다.


무안군 청사 전경

이번에 결정·공시되는 개별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주택소유자의 열람·의견제출을 받아 지난 4월 19일 무안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었다. 개별주택가격은 2022년 대비 2.68% 하락하였으며,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동주택가격은 5.35% 하락하였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kr)와 무안군청 홈페이지(www.muan.go.kr)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은 세무회계과를 방문하거나 이의신청서를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제출된 주택은 한국부동산원 평가사와 함께 주택 특성과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처리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며 무안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 27일 조정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결정·공시된 주택가격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재산세 등 각종 조세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므로 관심을 가지고 열람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9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축구․패러글라이딩 종목 유치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