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 ‘땅끝해남 해남배추’경쟁력 높은 글로벌 파워브랜드로 위상 우뚝
  • 기사등록 2023-04-04 14:08: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이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2관왕을 차지했다.


국제광고협회(IAA)에서 선정한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있고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국가브랜드로 인증시상해 오고 있다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최초의 브랜드 프로젝트로, NCI(국가 브랜드 경쟁력지수측정 모델을 활용해 산업과 장소문화 분야에 걸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품격 브랜드를 선정했다.


특히 해남군은 가장 방문하고 싶은 도시 부문땅끝해남과 농수축산물 부문해남배추가 동시에 선정돼 2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

 

한반도의 시작땅끝해남은 한반도 최남단 땅끝이자 대륙의 시작이라는 상징성으로 우리땅의 소중함을 느끼고자 매년 수십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남도의 대표 관광지이다.


북위 34도 17분 38초 최남단에는 땅끝탑땅끝마을 갈두산 사자봉 정상에는 다도해를 조망하는 38m 높이의 땅끝전망대가 위치해 있다.


최근 변화하는 관광수요에 발맞춰 해남군은 땅끝일원 관광 기반을 재확충하고 있다땅끝탑에는땅끝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기를 주제로 스카이워크를 조성했고세계 6대륙의 땅끝을 주제로 한 세계 땅끝공원도 볼거리를 더하고 있다


또한 전국 최대 경지면적을 가진 해남의 농산물과 청정바다에서 생산된 건강한 먹거리를 이용한 미식관광도 땅끝만의 매력으로 꼽히고 있다.

 

해남배추는 해남을 대표하는 명품 농산물로 전국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지난해 기준 약4,782ha의 가을·겨울 배추를 재배하는 전국 최대 배추 주산지로특히 월동을 하며 재배하는 겨울배추는 전국 생산량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다.


눈이 쌓인 겨울철에도 배추가 얼지 않는 따뜻한 생육환경을 갖춰 1990년대 부터 주요 작물로 재배하기 시작했으며우수한 고품질로 해남산 배추라는 원산지 자체가 곧 브랜드로 자리잡아 지리적표시제 제11호로 등록되었다.

 

명현관 군수는해남이 가진 매력있는 자원이 글로벌 브랜드로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의미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농업과 관광먹거리 등 해남의 비교우위 자원을 적극 육성해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서울시 롯데호텔 브랜드볼룸에서 4일 개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7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