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구례군의회(의장 유시문)는 지난 3월 28일 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과 국회와 지방의회간 정보교류와 협력 네트워크 기반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회도서관의 지식정보자원을 지방의회에 제공하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국회도서관과 지방의회 간 상호정보교류를 통한 협력을 강화하며 국가차원에서 지방의회 의정자료 및 정책자료 등을 수집하여 보존하고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체결하게 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지방의회에서 생산되는 회의록, 의안정보, 정책정보 등 발간자료 및 디지털자료의 제공 및 공동 활용, 국회전자도서관 및 의회법률정보서비스의 공동 활용, 지방의회 생산정보의 디지털 아카이빙 협력, 국회지방의회 의정자료 공유 통합시스템 및 의회정보서비스의 공동 활용 등을 위한 협의체 참여, 기타 인적교류 등 상호 협의한 사항 등이다.
유시문 의장은 “의정정보시스템을 통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책자료를 활용할 수 있어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항상 연구하고 연찬하는 생산적인 정책의회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시스템(http://clik.nanet.go.kr)은 전국 지방의회의 의정자료 및 국회 입법정보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의정정보 포털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7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