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혼밥 편하게 드세요!‘혼밥당당 식당’발굴 - 관광지 중심 20여곳 선정, 3월말까지 업소 공모
  • 기사등록 2023-03-23 16:17: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이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식문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혼자서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해남 혼밥당당’ 식당을 지정한다.


혼밥식당 지정은 2021년 말 전국 기준 33.4%1인 가구로홀로 여행객 또한 늘어나는 추세에서 혼밥족에게 해남 관내 먹거리 정보를 알리고 식사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혼자하는 식사(혼밥)도 당당하게를 뜻하는 해남 혼밥당당’ 식당은 1인 식사가 가능한 업소이다특히 군은 해남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해남 혼밥당당식당 20여 곳을 지정할 계획으로 이달 말까지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해남 혼밥당당으로 지정된 식당에는 표지판을 부착하고 앞치마와 복합찬기 등 위생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또한 해남군 누리집 및 공식 SNS 계정 등을 통해 혼자 식사하기 좋은 업소로 홍보되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1인 손님은 늘고 있지만 식당에서는 물가상승과 좌석 회전율 등을 고려해 1인분만 주문받는 것에 대해 부담스러워 하는게 현실이다관광지를 중심으로 해남 혼밥당당에 동참토록 유도해 혼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식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해남 혼밥당당에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해남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69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