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승룡 기자]보성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에서는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늘푸른 어린이 독서회’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늘푸른 어린이 독서회는 3월부터 12월까지 2·4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월 2회 지속적인 모임을 통해 학생들이 자발적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책에 대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사서와 학교도서관 사서교사들이 직접 선정한 단계별 권장목록인 「2023년도 라이브러리스타트북 도서」를 주제도서로 선정하여 독서토론, 스피치, 북아트 등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박윤정 사서는 “많은 학생들에게 도서관이 재미없는 곳이라는 편견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길러내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 무엇보다 이번 독서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책을 접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보성공공도서관은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라이브러리스타트북 도전하기, 장한 독서 도전하기, 독후감상문 공모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늘푸른 어린이 독서회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보성공공도서관 누리집(http://bslib.jn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61-852-3893)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