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승룡 기자]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조정희 관장)에서는 2월 2일부터 28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23년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 및 특기 적성 개발을 위해 과학·독서·미술 등 여러 교과를 융합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을 통해 유아의 오감을 만족시킬 ‘창의 미술 놀이’와 그림책을 읽고 관련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보는‘그림책 꼬매 공방’, 여러 독후활동을 하나의 책으로 엮어보는‘마음 뽀짝 북아트’,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주는‘씽씽 스팀 과학’ 등 5개 프로그램이다.
조정희 관장은 “창의 융합형 인재를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역 어린이들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개학 전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1월 18일부터 1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는 1월 26일부터이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운영 및 접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및 전화(☎061-852-38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