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남제주권역전남지역 R-WeSET사업단, R-WeSET Junior Day 성료
  • 기사등록 2022-12-09 16:52: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호남제주권역전남지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재빈)은 지난 12월 09일(금) 11시부터 13시까지 목포대 교수회관 교육세미나실에서 ‘R-WeSET Junior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최희윤 석좌교수를 초청하여 ‘데이터가 전하는 미래, 함께 가치를 찾아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희윤 석좌교수는 지금 세계 경제와 사회를 움직이는 핵심 자원인 데이터의 중요성과 데이터 기반 역량을 갖춘 리더의 배출 그리고 역동적이며 건강한 데이터 생태계를 만드는 것 등을 강의하며 여성과학기술인들이 많이 배출돼 국가과학기술의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강 후 2022년 R-WeSET사업단 프로그램을 많이 참여한 목포대 이공계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최우수상에는 목포대 정보보호학과 3학년 강민지 학생이 수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미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내년에 R-WeSET 프로그램을 적극적을 참여하여 수상해보고 싶다” 등의 의견을 보였다.


본 사업은 중․고등학생에게 과학과 공학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공계 진학활성을 유도하고 이공계 대학 엿학생 전공역량강화로 우수 여성과학기술인 인재 육성과 사회진출을 목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에 전라남도와 전라남도 교육청의 적극적인 협업과 예산으로 추진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군, 겨울바다 보물 ‘매생이’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은곡찻집에서 바라 본 녹차밭과 바다, 구름의 어우러짐
  •  기사 이미지 보성 율포해변 해돋이 명소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