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청렴 실천 결의 선포식 및 특별교육 -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장 등 20여명 참여 - 청렴결의, 특별정신교육 통해 청렴문화 확산 다짐
  • 기사등록 2022-10-04 15:36: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목포시가 4일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다짐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결의 선포식’을 개최하고 ‘청렴 목포’의 의지에 대한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소통과 공감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알선·청탁 근절 ▲위법·부당 예산 집행 행위와 목적 외 사용 금지 ▲외부 부당 간섭 배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 ▲공직자 행동강령 및 공직윤리 준수 등 주요 실천사항 등을 담은 청렴결의 선언문을 선서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부터 시행 중인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이해를 위한 청렴 특별 정신 교육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 행정을 실천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 공직자들의 뜻을 모아 열심히 일하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자가 학습,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청렴알림톡 운영, 공직자 설문조사 등 ‘반부패 청렴종합시책’을 꾸준히 추진해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 풍토를 조성해나갈 방침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 11월 30일 정상부 상고대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  기사 이미지 커피향 가득한 동명동 거리를 가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