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지방세 전자송달·자동이체 신청 시 세액공제 확대 - 9월부터 2개 모두 신청 시 ‘300원 → 1000원’ 공제
  • 기사등록 2022-09-05 16:56: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시장 윤병태)지방세 시세감면 조례’ 개정(810일 공포)에 따라 이번 달부터 지방세 전자송달·자동이체 신청자의 세액 공제를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방세 전자송달자동이체 중 1개만 신청한 경우는 고지서 장당 공제세액을 기존 150원에서 500원으로, 2개 모두 신청하면 300원에서 1천원으로 확대한다.

 

전자송달은 지류 고지서를 이메일금융기관 앱(App), 간편결제 앱 등을 통해 수령하는 방식이다.

 

신청은 시청 세무과 방문 또는 위택스(wetax.go.kr), 금융기관 앱카카오·네이버페이 등에서 하면 된다.

 

자동이체는 은행계좌 또는 신용카드 중 납부 방법을 선택해 시청 세무과··거래 금융기관위택스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해당 세목은 정기분 세목인 면허분 등록면허세(1), 자동차세(6·12), 재산세(7·9), 개인분 주민세(8등으로 납부기한 전월까지 신청하면 세액 공제가 적용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세액 공제 혜택이 있는 지방세 자동이체와 전자송달을 많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방세정 발전과 납세자가 만족하는 세무행정 서비스 제공에 힘써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