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외국어체험센터에서 떠나는 세계 여행 - Around The World 방학 중 여름 캠프 운영
  • 기사등록 2022-08-08 15:00: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고흥외국어체험센터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8. 1~8. 5까지 5일간 교실에서 떠나는 세계 여행 ‘Around The World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했다.

여름방학 영어캠프 운영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캠프는 긴 코로나의 영향으로 일상생활이 멈춰있는 학생들에게 재미와 흥미가 가미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미국, 영국, 베트남, 호주, 필리핀 등 여러 국가를 여행하기 위해 필요한 Passport를 만들고 여행과 관련된 단어들과 문장들을 익혀 그 나라의 지형, 문화, 유명 예술가 등 다양한 지식을 익히고 전통놀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5~6학년에게는 세계여행과 더불어 Reading Buddy 교재로 Heath, Hobbies, Nature, Save the Earth 등 영어 스토리를 통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주제의 일반상식을 넓히고 자연보호를 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보도록 해 이런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핵심 내용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말로 잘 표현하며 글을 잘 쓰기 위해 기초 영문법도 익히게 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고흥동초 6학년)은 “캠프에서는 공부를 하나도 안 할 것이라 생각해서 영어캠프를 신청했는데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많은 걸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자녀를 캠프를 보낸 한 학부모는 “다문화 가정이 점점 증가하지만 의외로 어머니의 나라의 풍습, 기후, 음식, 언어에 대해 모르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교육지원청에서 이런 캠프를 운영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해서 참여시켰는데 아이가 너무 즐거워했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이중 언어를 구사한다는 것은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로 발전할 가능성을 높이는 길인데 방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그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의 열정이 대단하다”며 칭찬하고 앞으로도 외국어체험센터가 고흥의 학생들과 지역민 모두를 위한 영어 교육의 중심지가 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할 것임을 강조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우리는 보성 꿈나무 명창
  •  기사 이미지 장흥 천관산 억새 “은빛 가을이 시작됐다”
  •  기사 이미지 다시 북적인 대인시장의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