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 전남 다문화·탈북 교육 네트워크 구축 - 교육지원청·전남도청·시군 협력 통한 다문화교육 지원 강화
  • 기사등록 2022-05-27 16:15: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5월 27일(금) 강진 케이스테이관광호텔에서 도내 다문화가정 학생 교육 지원 협력 강화를 위한 전남 다문화(상호문화)․탈북 교육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네트워크 협의회에는 도교육청 혁신교육과 다문화국제교육팀과 전라남도여성정책관, 교육지원청, 기초지자체, 가족센터 관계자 70명이 참석해 다문화 가정 학생 및 학부모 맞춤형 교육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기관별 2022년 다문화․탈북학생, 학부모 관련 주요 사업 추진 현황과 수요자 맞춤형 다문화가정 학생, 학부모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분야별 협력 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특히, 우리 사회 구성원의 다문화 인식을 개선하고 결혼, 중도입국, 난민 등으로 갈수록 다양화되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공평한 교육기회 제공, 학교 및 사회 적응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 가족센터장은 “다문화가정 지원은 학생, 학부모를 위한 한국어뿐 아니라 상담, 사회 적응교육, 직업교육 등 다양하며 기관별 분업과 협업이 필수적이다.”며 “오늘 네트워크 협의회를 통해 협력이 긴밀하게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동 혁신교육과장은 “전남교육청은 다름과 차이를 존중하는 문화, 다름과 차이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는 성숙한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기관별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인식 개선과 맞춤형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7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