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학교지원센터는 19일 고흥영재교육원 멀티미디어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20명을 대상으로 ‘2022.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김현미 교사가 강의를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날 직무연수는 지난 3월 1일부터 1일 5시간 근무자는 6시간으로, 1일 7시간 근무자는 8시간으로 근무시간이 조정됨에 따라 돌봄전담사의 행정업무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행정업무 기초교육(문서 기안, 지출 품의)과 나이스 초등돌봄 시스템의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김현미(고흥도덕초) 교사의 강의와 실습으로 돌봄전담사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고, 사례 공유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참여형 방식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돌봄전담사는 “행정업무의 기초를 다지는 데 많은 도움과 자신감을 얻었고 서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연수를 앞으로도 지속해서 운영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돌봄교실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필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다양한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