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2자녀 이상이라면 상하수도 요금 감면받으세요! - 기초생활수급자외 지난해부터 다자녀 가정 상하수도 요금 감면
  • 기사등록 2022-01-10 20:00: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상하수도 요금 감면제도를 적극 추진한다.


해남군은 코로나19 이후 경제 침체에 따른 민생 지원과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전국 최초로 다자녀 기준을 완화해 2명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까지 수도요금을 감면해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대상자격은 해남군에 주소가 있는 만18세 미만 자녀 2명 이상을 양육하는 가정으로 매월 사용량 10톤까지 감면을 해주고 있다.


감면 적용방식은 매월 10톤에 해당하는 사용요금(상수도 5,300하수도 1,600)이 전액 감면되며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세대에도 감면 적용이 가능하다다만공동주택에 거주할 경우에는 감면 신청 전 관리사무소에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수도요금 감면 신청은 해남군 상하수도사업소와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구비서류는 신청서와 수급자증명서(수급권자또는 주민등록등본(2자녀 이상)이다매월 말일까지 접수된 신청서에 한하여 다음 달 고지분에 적용된다.


해남군은 2자녀 이상 양육 가정 외에도 기초생활수급 가정에도 수도 요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남군이 시행하는 수도요금 감면 정책을 통하여 다자녀 994가구를 포함해 총 1,529가구가 혜택을 받고 있다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신청가구 발굴해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