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교육관에서 2021년도 제14기 영광농업대학(친환경채소반 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
영광농업대학은 선도농업인 양성과 영광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08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으며 금년도까지 775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올해 영광농업대학은 농업인 수요에 부응하여 친환경채소반 과정을 편성하여 4월 1일 입학식을 가진 후 7개월간의 학사일정으로 매주 목요일 유명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총 25회(이론교육 24회, 현장교육 1회)의 교육을 실시했고, 58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동료 졸업생들에게 솔선수범 봉사하며 교육열이 우수한 강여중(백수읍), 김전호(대마면), 이종수(묘량면), 전영일(염산면) 농업대학생이 군수표창을 수상하고, 윤지연(묘량면) 학생이 공로상으로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
영광농업대학 학장인 김준성 군수는 축사에서 1년간의 배움을 기본 삼아 우리 농업․농촌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며 농업 경쟁력 확보와 영농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128